Espera

[일드] 케이조쿠2 SPEC(기) - 병의 회 (전반) 본문

드라마/추천드라마

[일드] 케이조쿠2 SPEC(기) - 병의 회 (전반)

에스페라 2013. 12. 4. 22:21







[들어가기 전에]



언제나 전체 스토리 스포일는 있습니다.

아직 이 드라마를 보지 않으신 분은 한번 더 생각해보고 글 읽어주시길!






[스토리]



- 병의 회 : 방랑하는 빙의자 - 







범인은........................ 다음 글에서~







[토막 정보]



 1. 영화 '코야니스카시'





1983년에 나온 미국의 다큐멘터리 영화


대사나 나레이션 없이 흐르는 음악과 장면으로

메시지를 전하는 넌버벌시네마 장르의 대표격 영화라고 합니다.


'코야니스카시'는 호피족 인도말로 '균형 깨진 삶'이란 뜻이라고 하네요.



처음에는 고대 인디언들의 벽화 장면으로 시작하여 

경외로운 대자연의 위대함 그리고 그 자연 속에서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인간의 모습을 보여주다가

자연을 파괴하고 들어선 인공적인 도시 안에서 바쁘게 생활하는 인간의 모습을 그려내어

여유, 평정 등을 잃어버린채 마치 커다란 기계 속 작은 부품처럼 살아가는 현대인간을 냉철하게 비판한 영화입니다. 



 2. 지명수배 포스터




그랬었다고 합니다.....






'고양이의 보은'은 그 유명한 지브리 애니메이션이죠.

저도 보긴 했는데, 워낙 예전에 봐서 그런지 내용이 가물가물하네요.


여자주인공 하루가 고양이를 도와줬다가

고양이왕국으로 초대받는...   






스펙에서 언급된 바론은 바로 이 고양이 남작


그래서 지명수배 포스터의 남자가 고양이가면을 쓰고 있네요~ ㅋㅋㅋ




  3. 탁발승






개인적으로는 탁발승보다는 시주승이란 단어가 좀 더 익숙하네요.


우리나라는 이제 시주승을 보기가 꽤 어려운 편이지만,

일본에서는 아직도 그럭저럭 많다고 합니다. 


특히 절이 많은 교토에 가면 자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스펙에 나온 저 여 탁발승도 교토 사투리를 쓰네요.





4. 태양을 향해 외쳐라





역시 그렇다고 합니다. ㅋㅋㅋ 못봐서 몰라요~



'태양을 향해 외쳐라'는 1972년에서 1986년 약 14년간 총 718회 방영한 일본의 대표적인 형사드라마입니다.


718회!!!! 시트콤도 이렇게 길게는 못할텐데 형사드라마가 718회!!!!!! 

사망자 수가 명탐정코난급 될 거 같은 그런 기분..


검색결과로도 주인공인 형사의 파트너가 그렇게 많이 바뀐다네요. (극상에서 자꾸 죽어서...)



일본 만화나 방송 등에서 자주 나오는 

배에 총을 맞고 '난쟈 고랴(뭐여 이건)'를 외치며 죽는 장면이 

바로 이 드라마에서 유래.




5. 케이조쿠1의 아사쿠라를 연상시키는 부분







너무나 오랜만에 쓰는 스펙 글인데

이마저도 한꺼번에 못올리고 전편과 후편으로 나누는 몹쓸 짓;;



[그럼 다음에 병의 회 후편에서 범인과 니노미야를 만나도록 합시다.]




Comments